본문 바로가기
종교관

[설교] 믿고 영원한 삶을 가져요 / 요한복음 3 : 16 ~ 21

by 뽀꼬비 2023. 2. 15.
728x90
반응형

 

제목: 믿고 영원한 삶을 가져요

성경: 요한복음 3장 16-21절입니다

소개:
요한복음은 신약성경에 나오는 독특한 책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가장 가까운 제자 중 한 명인 사도 요한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요한이 이 책을 쓴 목적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우리가 영원한 생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오늘 본문 요한복음 3장 16~21절에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한 구원의 분명한 메시지를 봅니다.

I.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 (요 3:16-17)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셔서, 그의 하나뿐인 아들을 주셨습니다. 그 아들을 믿는 사람은 멸망하지 않고, 영생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셔서 세상을 정죄하신 것이 아니라, 그를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신 것입니다.'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그의 행동을 통해 증명됩니다. 그분은 우리를 너무 사랑하셔서 하나뿐인 아들을 우리의 죄에 대한 제물로 주셨습니다. 이 구원의 선물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벌거나 그것에 대해 충분히 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단순히 받아들여야 할 선물입니다.

II. 믿음의 능력입니다 (요 3:18)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단죄를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믿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외아들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단죄를 받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이 구원의 열쇠입니다. 예수님이 존재했거나 좋은 선생님이었다고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고 우리의 죄를 위해 죽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이 믿음은 단순한 지적 훈련이 아니라 심장의 변화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는 우리의 죄에 대한 비난으로부터 구원을 받습니다.

III. 불신의 결과 (요 3:19-21)
이것이 평결입니다. 빛이 세상에 들어왔지만, 사람들은 그들의 행위가 악했기 때문에 빛 대신 어둠을 사랑했습니다. 악한 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빛을 싫어하고, 자기의 행위가 드러날까 두려워 빛 속으로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진리를 따라 사는 사람은 누구든지 빛을 보게 됩니다. 그러면 그들이 한 일이 하나님 앞에서 행해진 것임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불신의 결과는 심각합니다. 예수님을 배척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외아들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단죄를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행위가 악하기 때문에 빛 대신 어둠을 사랑합니다. 그러나 진리를 따라 사는 사람들은 빛 속으로 들어오고, 그들의 행위는 하나님 앞에서 행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한 구원의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아들의 희생을 통해 증명되고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둠을 사랑하는 사람들처럼 되지 말고 진리에 따라 살며 빛 속으로 들어오도록 해주십시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그분이 우리에게 주시는 영생의 선물을 받게 해주십시오.

반응형

댓글